πŸš—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!

πŸš—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,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λλ‚΄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!

πŸ“‹ λͺ©μ°¨

  •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어디에 μžˆλ‚˜μš”? (μœ„μΉ˜ 및 μ—°λ½μ²˜)
  •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정보: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™„λ²½ 정리
    • 평일 운영 μ‹œκ°„ (핡심 정보)
  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운영 μ—¬λΆ€ (κΌ­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!)
    • ν† μš”μΌ/μΌμš”μΌ/곡휴일 운영 정보
  •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확인! 업무별 처리 μ‹œκ°„ 및 마감 μ‹œκ°„
    • 번호판 ꡐ뢀 μ‹œκ°„
    • 등둝 업무 μ ‘μˆ˜ 마감 μ‹œκ°„
  •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„ μœ„ν•œ κΏ€νŒ: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ν•˜κΈ°
    • μžλ™μ°¨ 등둝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(인터넷 등둝)
    • ꡬ비 μ„œλ₯˜ 사전 μ€€λΉ„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  •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어디에 μžˆλ‚˜μš”? (μœ„μΉ˜ 및 μ—°λ½μ²˜)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˜μ •λΆ€μ‹œ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μ‹ μ†ν•˜κ³  νŽΈλ¦¬ν•œ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민원 처리λ₯Ό μœ„ν•΄ μš΄μ˜λ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κΈ°κ΄€μž…λ‹ˆλ‹€. μƒˆλ‘œμš΄ μ°¨λŸ‰μ„ κ΅¬λ§€ν•˜κ±°λ‚˜, λͺ…μ˜λ₯Ό λ³€κ²½ν•˜κ±°λ‚˜, λ²ˆν˜ΈνŒμ„ κ΅μ²΄ν•˜λŠ”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žλ™μ°¨ 등둝 μ—…λ¬΄λŠ” μ΄κ³³μ—μ„œ μ²˜λ¦¬λ©λ‹ˆλ‹€.

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λŠ” 경기도 μ˜μ •λΆ€μ‹œ ν‰ν™”λ‘œ 555 (κΈˆμ˜€λ™)에 μžλ¦¬ν•˜κ³  있으며, μ˜μ •λΆ€μ‹œμ²­μ—μ„œ 비ꡐ적 κ°€κΉŒμš΄ 거리에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μ€‘κ΅ν†΅μ„ μ΄μš©ν•  경우, μ˜μ •λΆ€ 경전철을 μ΄μš©ν•˜κ±°λ‚˜ μ‹œλ‚΄λ²„μŠ€ 노선을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λ°©λ¬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κ°€μš©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경우 μ£Όμ°¨ 곡간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‚˜, 업무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ν˜Όμž‘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 λŒ€μ€‘κ΅ν†΅μ„ κ³ λ €ν•΄ λ³΄λŠ” 것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λ°©λ¬Έ μ „ λ¬Έμ˜μ‚¬ν•­μ΄ μžˆλ‹€λ©΄, 곡식 μ—°λ½μ²˜λ₯Ό 톡해 미리 μ „ν™” 상담을 λ°›μ•„λ³΄λŠ” 것이 업무 μ²˜λ¦¬μ— 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 곡식적인 문의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Š” 변동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직전 μ˜μ •λΆ€μ‹œμ²­ λ˜λŠ”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μ—μ„œ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©λ‹ˆλ‹€. 보톡 μžλ™μ°¨ 등둝 κ΄€λ ¨ 민원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Š” ꡭ번 없이 120 λ‹€μ‚°μ½œμ„Όν„°λ₯Ό ν†΅ν•΄μ„œλ„ μ•ˆλ‚΄λ₯Ό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정보: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 μ™„λ²½ 정리

λ§Žμ€ 뢄듀이 κ°€μž₯ κΆκΈˆν•΄ν•˜λŠ” μ •λ³΄λŠ” λ°”λ‘œ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˜μ—…μ‹œκ°„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κ³ 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—›κ±ΈμŒ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†Œμ€‘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평일 운영 μ‹œκ°„ (핡심 정보)

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κΈ°λ³Έ 운영 μ‹œκ°„μ€ 평일 (μ›”μš”μΌλΆ€ν„° κΈˆμš”μΌ)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일반적인 곡곡기관 및 κ΄€κ³΅μ„œμ˜ 근무 μ‹œκ°„κ³Ό λ™μΌ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업무 μ‹œμž‘ μ‹œκ°„: μ˜€μ „ 9μ‹œ 00λΆ„
  • 업무 μ’…λ£Œ μ‹œκ°„: μ˜€ν›„ 6μ‹œ 00λΆ„

이 μ‹œκ°„ 내에 λ°©λ¬Έν•΄μ•Ό μžλ™μ°¨ 등둝 및 κ΄€λ ¨ 민원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˜€ν›„ 마감 μ‹œκ°„μ— κ°€κΉŒμ›Œμ§ˆμˆ˜λ‘ 업무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³΅μž‘ν•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©΄ 가급적 μ˜€μ „μ—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

μ μ‹¬μ‹œκ°„ 운영 μ—¬λΆ€ (κΌ­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!)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Š” 업무가 μ™„μ „νžˆ μ€‘λ‹¨λ˜λŠ”μ§€ μ•„λ‹ˆλ©΄ κ΅λŒ€λ‘œ κ·Όλ¬΄ν•˜μ—¬ 민원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κΆκΈˆν•΄ν•˜λŠ” 뢄듀이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 (보톡 12μ‹œλΆ€ν„° 1μ‹œκΉŒμ§€)에도 민원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κ΅λŒ€λ‘œ κ·Όλ¬΄ν•˜λ©° 업무λ₯Ό 계속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Œ€λΆ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

κ·ΈλŸ¬λ‚˜ 일뢀 μ—…λ¬΄μ˜ 경우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Š” μ²˜λ¦¬κ°€ μ–΄λ ΅κ±°λ‚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번호판 κ΅λΆ€λ‚˜ λ³΅μž‘ν•œ μ‹ κ·œ 등둝 λ“±μ˜ μ—…λ¬΄λŠ” λ‹΄λ‹Ήμžκ°€ 자리λ₯Ό λΉ„μšΈ 경우 μ²˜λ¦¬κ°€ 지연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κ°€μž₯ μ‹ μ†ν•˜κ³  ν™•μ‹€ν•œ 업무 처리λ₯Ό μ›ν•œλ‹€λ©΄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΄μ„œ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12μ‹œ 사이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1μ‹œλΆ€ν„° 5μ‹œ 사이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ν† μš”μΌ/μΌμš”μΌ/곡휴일 운영 정보

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ν† μš”μΌ, μΌμš”μΌ, 그리고 법정 κ³΅νœ΄μΌμ—λŠ” μš΄μ˜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이 λ‚ μ§œλ“€μ€ νœ΄λ¬΄μΌμ΄λ―€λ‘œ, λ°˜λ“œμ‹œ ν‰μΌμ—λ§Œ λ°©λ¬Έν•˜μ—¬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κΈ‰ν•˜κ²Œ μ²˜λ¦¬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μ—λ„ μ£Όλ§μ΄λ‚˜ κ³΅νœ΄μΌμ—λŠ” 업무λ₯Ό λ³Ό 수 μ—†λ‹€λŠ” 점을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ˆ™μ§€ν•˜μ‹œκΈ°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
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확인! 업무별 처리 μ‹œκ°„ 및 마감 μ‹œκ°„

μ˜μ—…μ‹œκ°„ 내에 λ°©λ¬Έν–ˆλ”λΌλ„ λͺ¨λ“  업무가 6μ‹œκΉŒμ§€ κ°€λŠ₯ν•œ 것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특히 물리적인 μž‘μ—…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κ±°λ‚˜, λ³΅μž‘ν•œ μ΅œμ’… κ²€ν† 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μ—…λ¬΄λŠ” 마감 μ‹œκ°„μ΄ 더 λΉ 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번호판 ꡐ뢀 μ‹œκ°„

μƒˆ λ²ˆν˜ΈνŒμ„ λ°›κ±°λ‚˜ ꡐ체해야 ν•˜λŠ” μ—…λ¬΄μ˜ 경우, 번호판 μ œμž‘ 및 κ΅λΆ€μ†Œμ˜ 운영 μ‹œκ°„μ΄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‘μˆ˜ μ‹œκ°„κ³Ό λ‹€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보톡 번호판 κ΅λΆ€λŠ” μ ‘μˆ˜ 마감 μ‹œκ°„λ³΄λ‹€ μ•½ 1μ‹œκ°„ 정도 일찍 λ§ˆκ°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번호판 ꡐ뢀 μ—…λ¬΄μ˜ 마감 μ‹œκ°„μ€ 보톡 μ˜€ν›„ 5μ‹œ λ˜λŠ” 5μ‹œ 30λΆ„κ²½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²ˆν˜ΈνŒμ„ μˆ˜λ Ή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업무라면 λŠ¦μ–΄λ„ μ˜€ν›„ 4μ‹œ 30λΆ„ μ΄μ „μ—λŠ”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κ΄€λ ¨ μ„œλ₯˜ μ ‘μˆ˜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Š” 것이 μ•ˆμ „ν•©λ‹ˆλ‹€. μ˜€ν›„ 늦게 λ°©λ¬Έν•  경우, μ„œλ₯˜ μ ‘μˆ˜λŠ” λ˜μ—ˆμœΌλ‚˜ 당일 번호판 μˆ˜λ Ήμ€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—¬ λ‹€μŒλ‚  λ‹€μ‹œ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상황이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등둝 업무 μ ‘μˆ˜ 마감 μ‹œκ°„

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(λͺ…μ˜ λ³€κ²½), μ €λ‹Ή μ„€μ •/ν•΄μ§€ λ“±μ˜ μ£Όμš” 등둝 μ—…λ¬΄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λ“±λ‘λ˜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등둝 업무 μ ‘μˆ˜ 마감: 보톡 μ˜€ν›„ 5μ‹œ 30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

λ²•μ μœΌλ‘œ 등둝 μ²˜λ¦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μ–΄μ•Ό 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—…λ¬΄μ΄λ―€λ‘œ, 마감 30λΆ„ 전인 5μ‹œ 30λΆ„κΉŒμ§€λŠ”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μ˜ μ ‘μˆ˜μ™€ 수수료 λ‚©λΆ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μ–΄μ•Ό 당일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5μ‹œ 30λΆ„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κ²Œ 되면 민원 μ°½κ΅¬λŠ” 6μ‹œκΉŒμ§€ μš΄μ˜ν•˜λ”λΌλ„ 당일 μ ‘μˆ˜λŠ” μ–΄λ ΅κ±°λ‚˜, μ„œλ₯˜ κ²€ν† 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—¬ λ‹€μŒ λ‚ λ‘œ 이월될 κ°€λŠ₯성이 맀우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등둝 μ—…λ¬΄λŠ” μ˜€ν›„ 5μ‹œ 이전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Ά©λΆ„νžˆ ν™•λ³΄ν•˜λŠ” 것이 ν˜„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
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„ μœ„ν•œ κΏ€νŒ: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ν•˜κΈ°

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λ…Έλ ₯을 획기적으둜 쀄일 수 μžˆλŠ” 맀우 μ‰¬μš΄ 방법은 λ°”λ‘œ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žλ™μ°¨ 등둝 민원 μ„œλΉ„μŠ€ (인터넷 등둝)

κ΅­ν† κ΅ν†΅λΆ€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을 μ΄μš©ν•˜λ©΄ 일뢀 μžλ™μ°¨ 등둝 업무λ₯Ό 직접 λ°©λ¬Έν•˜μ§€ μ•Šκ³ λ„ μΈν„°λ„·μœΌλ‘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:
    • 이전 등둝: λ‹Ήμ‚¬μž κ°„ 거래 μ‹œ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λ§Œ μžˆλ‹€λ©΄ 온라인으둜 λͺ…μ˜ 이전을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(단, 맀도인과 맀수인 λͺ¨λ‘ 온라인 신청에 λ™μ˜ν•΄μ•Ό 함)
    • λ§μ†Œ 등둝: 폐차, 수좜 λ“±μ˜ μ‚¬μœ λ‘œ λ§μ†Œ μ‹ κ³ 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λ³€κ²½ 등둝: μ£Όμ†Œ λ³€κ²½, μ°¨λŒ€λ²ˆν˜Έ μ •μ • λ“±μ˜ κ°„λ‹¨ν•œ λ³€κ²½ 사항은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등둝 원뢀 및 각쒅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: κ°€μž₯ λΉˆλ²ˆν•œ 업무 쀑 ν•˜λ‚˜μΈ 원뢀 λ°œκΈ‰μ€ 24μ‹œκ°„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–΄ λ°©λ¬Έ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 „ν˜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온라인 등둝을 ν™œμš©ν•˜λ©΄ μ‚¬μ—…μ†Œ 운영 μ‹œκ°„κ³Ό 관계없이 24μ‹œκ°„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μˆ˜μˆ˜λ£Œλ„ κ°λ©΄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–΄ μΌμ„μ΄μ‘°μ˜ 효과λ₯Ό λˆ„λ¦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¬Όλ‘ , μ΅œμ’… 승인 및 μ²˜λ¦¬λŠ” 평일 업무 μ‹œκ°„ 내에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ꡬ비 μ„œλ₯˜ 사전 μ€€λΉ„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온라인 μ²˜λ¦¬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—¬ 직접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Όλ„, ꡬ비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인해 λ‹€μ‹œ μ§‘μ΄λ‚˜ νšŒμ‚¬λ‘œ λŒμ•„κ°€μ•Ό ν•˜λŠ” λ‚­νŒ¨λ₯Ό 막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°©λ¬Έ μ „ 체크리슀트:
    1. 신뢄증: 본인 확인을 μœ„ν•œ 신뢄증 (주민등둝증, μš΄μ „λ©΄ν—ˆμ¦ λ“±)
    2.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: κΈ°μ‘΄ μ°¨λŸ‰μ˜ 등둝증 원본
    3. μ˜λ¬΄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: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μ—¬λΆ€ 사전 확인 (μ „μ‚°μœΌλ‘œ 확인 κ°€λŠ₯ν•˜λ‚˜ 증λͺ…μ„œ μ§€μ°Έ μ‹œ ν˜Ήμ‹œ λͺ¨λ₯Ό 였λ₯˜ λ°©μ§€)
    4. ν•„μš”ν•œ 계약/확인 μ„œλ₯˜: 이전 등둝 μ‹œ 양도 증λͺ…μ„œ(λ§€λ§€ κ³„μ•½μ„œ), 상속/증여 μ‹œ κ΄€λ ¨ 증λͺ…μ„œ λ“± 업무별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

μ˜μ •λΆ€μ‹œ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˜λŠ”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ν¬ν„Έ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˜λ €λŠ” 업무에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•ν™•ν•œ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좜λ ₯ν•˜μ—¬ 정리해 κ°€λŠ” 것이 맀우 μ‰¬μš°λ©΄μ„œλ„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˜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
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.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λ„ μ°¨λŸ‰ 등둝이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A. λ„€,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:00~13:00)에도 민원인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κ΅λŒ€ κ·Όλ¬΄μžκ°€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번호판 ꡐ뢀 λ“± 일뢀 μ—…λ¬΄λŠ” λ‹΄λ‹Ήμž 식사 μ‹œκ°„μœΌλ‘œ 인해 μ²˜λ¦¬κ°€ μ§€μ—°λ˜κ±°λ‚˜ λΆˆκ°€λŠ₯ν•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‹ μ†ν•œ 처리λ₯Ό μ›ν•˜μ‹œλ©΄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μ‹œ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Q. 번호판 κ΅λΆ€λŠ” λͺ‡ μ‹œκΉŒμ§€ 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
A. 번호판 ꡐ뢀 μ—…λ¬΄λŠ” 보톡 일반 등둝 업무 마감 μ‹œκ°„λ³΄λ‹€ 일찍 λ§ˆκ°λ©λ‹ˆλ‹€. μ˜€ν›„ 5μ‹œμ—μ„œ 5μ‹œ 30λΆ„ 사이에 마감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œΌλ―€λ‘œ, 번호판 κ΅λΆ€κΉŒμ§€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©΄ λŠ¦μ–΄λ„ μ˜€ν›„ 4μ‹œ 30λΆ„ 이전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μ ‘μˆ˜ν•˜λŠ” 것을 κ°•λ ₯히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

Q. μžλ™μ°¨μ„Έ 납뢀도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A. μžλ™μ°¨μ„Έ λ‚©λΆ€λŠ”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£Ό 업무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žλ™μ°¨μ„ΈλŠ” μ‹œ/κ΅°/ꡬ청 μ„Έλ¬΄κ³Όλ‚˜ μœ„νƒμŠ€(Wetax) λ“± 온라인 λ‚©λΆ€ μ‹œμŠ€ν…œ, λ˜λŠ” 은행을 톡해 λ‚©λΆ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λŠ” 주둜 등둝, 이전, λ§μ†Œ λ“± μ°¨λŸ‰ μ†Œμœ κΆŒ 및 μš΄ν–‰ κ΄€λ ¨ 민원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Q.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©λ¬Έν•  경우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A.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©λ¬Έν•  경우, κΈ°λ³Έ ꡬ비 μ„œλ₯˜ 외에도 μ°¨μ£Ό(μœ„μž„μΈ)의 신뢄증 사본, λŒ€λ¦¬μΈ(μˆ˜μž„μΈ)의 신뢄증 원본, 그리고 μœ„μž„μž₯(차주의 인감 도μž₯ 날인 λ˜λŠ” 본인 μ„œλͺ…)이 λ°˜λ“œμ‹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œ„μž„μž₯의 양식은 μ‚¬μ—…μ†Œ λ˜λŠ” 온라인 ν¬ν„Έμ—μ„œ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. 온라인으둜 등둝 업무λ₯Ό μ‹ μ²­ν•˜λ©΄ μ–Όλ§ˆλ‚˜ κ±Έλ¦¬λ‚˜μš”?

A. 온라인 신청은 24μ‹œκ°„ 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, μ‹€μ œ 등둝 처리 및 μ™„λ£ŒλŠ” μ˜μ •λΆ€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평일 업무 μ‹œκ°„(09:00~18:00) 내에 λ‹΄λ‹Ήμžμ˜ 확인과 μŠΉμΈμ„ 거쳐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보톡 근무 μ‹œκ°„ 내에 μ‹ μ²­ν•˜λ©΄ 당일 λ˜λŠ” 읡일 μ˜€μ „μ— μ²˜λ¦¬λ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보완 μš”μ²­μ΄ μžˆμ„ 경우 μ²˜λ¦¬κ°€ 지연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